JUNE 28-30, 2017 | Seoul(Goyang) Robots, VR, Drones, and The Internet of Everything

연사

* 연사 및 주최측 일정에 따라 연사와 세션 일정은 추후 변경될 수 있습니다.

전체보기
박민
Studio Cliff / 대표, 감독
VR animation , , 3D입체 (실사/3디 애니메이션 합성) 을 감독/제작하였다. 애니메이션 ,,,극장편 ,창작애니메이션 , , , 등의 제작/연출 하였고 현재 자신만의 독특한 세계관을 가진 스토리텔링으로 세계 최초 ‘2D 핸드 드로윙 VR 360 애니메이션 “환생버스(Reincarnation Bus)”’ 제작 중에 있다.
Session
DAY 1: 6월 28일 | pm 1330 - pm 1400, [VRFC CONFERENCE] Tiltbrush 강좌
DAY 2: 6월 29일 | pm 1330 - pm 1400, [VRFC CONFERENCE] Tiltbrush 강좌
DAY 3: 6월 30일 | pm 1330 - pm 1400, [VRFC CONFERENCE] Tiltbrush 강좌
DAY 1: 6월 28일 | pm 1620 - pm 1640, [VRFC CONFERENCE] 2D, VR이란 기술의 옷을 입다 Reincarnation Bus 제작 기법
DAY 2: 6월 29일 | pm 1620 - pm 1640, [VRFC CONFERENCE] 2D, VR이란 기술의 옷을 입다 Reincarnation Bus 제작 기법
DAY 3: 6월 30일 | pm 1620 - pm 1640, [VRFC CONFERENCE] 2D, VR이란 기술의 옷을 입다 Reincarnation Bus 제작 기법
view
view
view
view
view
view
박정훈
토마토프로덕션 / 본부장
SBS 촬영감독을 거쳐, 인도네시아 공중파 ‘TRANS TV’에 근무하며 뉴미디어 플랫폼의 세계에 입문하였고, 현재 토마토 프로덕션에서 뉴미디어 기반의 디지털 콘텐츠 제작을 총괄하고 있다. ‘사월애’등 VR 웹드라마를 제작하며 VR 영상문법을 담은 콘텐츠를 많이 선보였고, 많은 시행착오를 겪고 난 뒤에 얻은 VR콘텐츠 제작 노하우를 바탕으로 성공적인 VR 콘텐츠를 제작해 오고 있다.
Session
DAY 1: 6월 28일 | pm 1400 - pm 1420, [VRFC CONFERENCE] 1인칭 여행자시점 VR 여행콘텐츠의 스토리텔링 기법
DAY 2: 6월 29일 | pm 1400 - pm 1420, [VRFC CONFERENCE] 1인칭 여행자시점 VR 여행콘텐츠의 스토리텔링 기법
DAY 3: 6월 30일 | pm 1400 - pm 1420, [VRFC CONFERENCE] 1인칭 여행자시점 VR 여행콘텐츠의 스토리텔링 기법
view
view
view
전우열
벤타VR / 대표
벤타VR은 가상현실 콘텐츠를 실제보다 더 실제같이 만드는 기업으로 알려져 있다. 뛰어난 기획연출력과 꼼꼼한 촬영 노하우로 VR업계의 촉망받는 기업이다. VR 단편영화 ‘어게인’, 삼성 갤럭시 S6, S7 VR 광고 제작, 에버랜드 호러메이즈 VR 등 을 제작하였다.
Session
DAY 1: 6월 28일 | pm 1420 - pm 1440, [VRFC CONFERENCE] Interactive Cinematic VR 제작기
DAY 2: 6월 29일 | pm 1420 - pm 1440, [VRFC CONFERENCE] Interactive Cinematic VR 제작기
DAY 3: 6월 30일 | pm 1420 - pm 1440, [VRFC CONFERENCE] Interactive Cinematic VR 제작기
view
view
view
황갑환
AIXLAB / 대표
AIXLAB은 국내 최초 모션그래픽, 뉴미디어 기반 VR 전문 디자인 스튜디오이다. 이번 강연에서는 360도 영상, Stereoscopic 3D 360 영상, Real-Time Engine을 활용한 인터렉티브VR 콘텐츠 등 AIXLAB에서 제작한 CG기반의 VR 콘텐츠를 활용, 연출에서의 유의점과 실제 제작기술 프로세스에 대하여 발표할 예정이다.
Session
DAY 1: 6월 28일 | pm 1440 - pm 1500, [VRFC CONFERENCE] AIXLAB의 VR 콘텐츠 디자인 제작 사례
DAY 2: 6월 29일 | pm 1440 - pm 1500, [VRFC CONFERENCE] AIXLAB의 VR 콘텐츠 디자인 제작 사례
DAY 3: 6월 30일 | pm 1440 - pm 1500, [VRFC CONFERENCE] AIXLAB의 VR 콘텐츠 디자인 제작 사례
view
view
view
지명구
IOFX / 대표
IOFX는 Inter ocular visual effect 이름 그대로 ‘두 눈 사이에서 인지되는 모든 시각효과를 보여주고 싶다.’라는 의미를 담아 StereoScopic, UHD, VR의 영역을 함께하는 VFX 스튜디오 이다. 영화와 방송 드라마 영역에서 국내뿐만 아니라 중국 등 해외에서도 활발한 활동을 하고 있다. 등의 VFX, 에버랜드 호러메이즈 VR, 유쿠 따빙 VR, 삼성 갤럭시 S6 VR을 제작하였다. 나이파(NIFA)VFX/VR 강사이자 Nuke, Ocular, Kara 등으로 유명한 파운더리(Foundry)의 한국유저그룹리더로 한국을 대표하고 있으며, 기존 촬영과는 다른 극히 제한적인 환경이 될 수밖에 없는 VR촬영에서 발생하는 다양한 요구사항과 이러한 문제 해결방법을 VFX 사례를 통해 이해하고 향후 우리가 준비해야 할 기술적인 부분까지 논할 예정입니다.
Session
DAY 1: 6월 28일 | pm 1500 - pm 1520, [VRFC CONFERENCE] S3D VR Film들과 CARA를 이용한 Foundry 후반제작 솔루션
DAY 2: 6월 29일 | pm 1500 - pm 1520, [VRFC CONFERENCE] S3D VR Film들과 CARA를 이용한 Foundry 후반제작 솔루션
DAY 3: 6월 30일 | pm 1500 - pm 1520, [VRFC CONFERENCE] S3D VR Film들과 CARA를 이용한 Foundry 후반제작 솔루션
view
view
view
이길재
The VR / 대표
2005년 VR Panoramic 촬영을 시작으로 자체 R&D를 통하여 국내 유일 20억 픽셀이상의 Panoramic 제작 및 360 Video VR, S3D VR을 제작하였다. 최근 3년 전부터 한반도 라인을 따라 1만2천픽셀 항공 Panoramic을 DB화 시키고 있다. APP으로는 영국 VRCrafworks와 공동으로 Image Stereoscopic VR Contets를 전 세계 최초로 출시 하였으며, 현재는 강의 및 교육용 콘텐츠를 제작하고 있다. LG 월페이퍼 콘텐츠 서비스, 극지연구소 VR콘텐츠 제작, 조선일보 X 삼성전자 VR공모전 최우수상, 서울시티투어 S3D 360 영상제작, 재료연구소 360 영상제작를 제작하였고, Aerial Tour, for Cardboard VR제작, Tour of the throne, for VR 제작, 독도VR APP제작 등이 있다.
Session
DAY 1: 6월 28일 | pm 1520 - pm 1540, [VRFC CONFERENCE] 360 VR 이미지 리소스 활용을 위한 프로그래밍 기법
DAY 2: 6월 29일 | pm 1540 - pm 1600, [VRFC CONFERENCE] 360 VR 이미지 리소스 활용을 위한 프로그래밍 기법
DAY 3: 6월 30일 | pm 1520 - pm 1540, [VRFC CONFERENCE] 360 VR 이미지 리소스 활용을 위한 프로그래밍 기법
view
view
view
윤승훈
자몽 / 대표
2015년 VR 콘텐츠 허브를 표방하며 '자몽' 창업. 그 후로, 360 VR영상을 위한 솔루션, 플랫폼등을 개발에 힘썼고, 2016년 말부터는 VR 어트렉션 운영 시스템 개발과 보급에 힘을 쏟고 있다. 모두가 행복한 VR 생태계 조성을 꿈꾸고 있다.
Session
DAY 1: 6월 28일 | pm 1540 - pm 1600, [VRFC CONFERENCE] VR 어트렉션 운영 시스템 제작 사례
DAY 2: 6월 29일 | pm 1540 - pm 1600, [VRFC CONFERENCE] VR 어트렉션 운영 시스템 제작 사례
DAY 3: 6월 30일 | pm 1540 - pm 1600, [VRFC CONFERENCE] VR 어트렉션 운영 시스템 제작 사례
view
view
view
조성호
매크로그래프 / 본부장
㈜ 매크로그래프는 국내 최고의 영화특수효과(VFX)전문기업으로 영화 , 주성치 감독의 등 국내최다 흥행영화와 중국 최단기간 흥행영화의 특수시각효과를 담당한 회사이기도 하다. ETRI시절부터 쌓아온 회사의 R&D역량을 앞세워 다양한 VR 콘텐츠와 요소기술을 개발하고 있다. 조성호 연사는 3D 애니메이션, 시나리오, CG, 온라인게임 개발, 투자 등 다양한 경력을 바탕으로 매크로그래프에서 VR본부와 상하이 VR지사를 총괄하고 있다. 리얼타임 VR 콘텐츠 제작뿐만 아니라 IP비즈니스와 해외 사업화 전략 등 다각도에서 VR 콘텐츠를 논할 수 있는 연사이기도 하다. 최근 부산 BVRF에서 선보인 VR스토리텔링 어트랙션 을 제작하는 등 입지를 탄탄히 다지고 있다.
Session
DAY 2: 6월 29일 | pm 1600 - pm 1620, [VRFC CONFERENCE] 실시간 엔진을 이용한 스토리텔링형 VR어트렉션 제작사례
DAY 3: 6월 30일 | pm 1600 - pm 1620, [VRFC CONFERENCE] 실시간 엔진을 이용한 스토리텔링형 VR어트렉션 제작사례
view
view
박규민
MACROGRAPH VR / VIZUALIZATION DIRECTOR
2005년부터 ‘중천’,‘친절한금자씨’ 등의 20여 편의 영화, 드라마 스토리보드, 컨셉아티스트를 거쳐 해운대, 바람, 황해, 14BLADES, IRIS, 악녀 등10여편의 국내외영화,드라마 3D프리비주얼 프로젝트를 통해 디지털콘텐츠 플랫폼에 입문하였고 Pre-VIZUALIZATION DIRECTOR 경험을 바탕으로 영상기술학회 ‘한국의 프리비주얼’, ‘실감 영상제작 위크북’ , ‘고양시 사전시각화 지원사원’ 등 각종 사전시각화 부분의 강연 및 저술 심사위원 활동을 하고 있습니다. ‘kt트와이스VR’ 에서는 프리비주얼을 통한 VR콘텐츠 기획,연출을 하였고, 현재 국내 최초 리얼타임 스토리텔링 VR 콘텐츠인 ‘거제도 제3전선’의 감독을 맡아서 진행하고 있습니다. VR 콘텐츠 기획 개발 단계에서 파생될 수 있는 복잡하고 다양한 제작 환경과 연출 방식을 사전에 Targeting 하여 안정적이고 효과적인 제작 과정을 선택하고자 합니다
Session
DAY 1: 6월 28일 | pm 1600 - pm 1620, [VRFC CONFERENCE] 실시간 엔진을 이용한 스토리텔링형 VR어트렉션 제작사례
view

* 상기 연사와 주제는 주최측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